NEWS

NEWS

[포토]기념촬영하는 오은선 대장과 홍보대사 미자

CHIC ENT 2020.11.30 10:55 조회 30

[조이뉴스24 조성우 기자]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가 주최한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 하는 2020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 28일 서울 강북구 북한산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홍보대사를 맡은 개그우먼 미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jpg

이날 산행에 앞서 진행된 개회식에는 박동석 조이뉴스24 부사장 겸 편집국장, 박겸수 강북구청장, 산악인 오은선 대장, 성봉주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교수, 

홍보대사인 개그우먼 미자가 참석해 등산의 의미와 안전산행법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산행의 목적지인 우이령길은 북쪽 도봉산과 남쪽 북한산 경계를 잇는 곳으로 40년간 민간인 출입이 통제됐다.

1.21사태 금지됐다 최근 탐방 예약제로 개방돼 자연 그대로의 풍광과 생태계가 잘 보존돼 있다. 

소의 귀처럼 길게 늘어져 있는 모습에서 소귀고개 즉 우이령(牛耳嶺)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가파르거나 험한 구간이 없어서 가족과 함께 자연을 만끽하며 걷기 안성맞춤이다.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 하는 2020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은 '전 세대가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등산'에 초점을 맞춰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을 가동해 철저하게 위생 지침을 지켜 운영됐다. 정부의 거리두기 지침과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선착순 50명으로 인원을 제한했으며, 현장에서는 문진표 작성과 체온 측정, 참가자 전원 마스크 착용 등 안전한 산행에 중점을 뒀다.

조이뉴스24 조성우 기자 xconfind@joynews24.com
첨부파일
  1. 3.jpg 다운로드횟수[18]